캔모어 베이글 가게는 이제 그만! 밴프근교 Canmore 베이커리 핫플
안녕하세요. 캘거리 여행 크리에이터 미키입니다🙌🙌
밴프 여행을 계획하시는 많은 분들은 밴프 진입하기 전 30km 전에 위치한 캔모아라는 도시도 관광 포인트에 넣으실거에요. 캔모어는 로컬들에게는 어쩌면 밴프보다 더 사랑받는 도시가 아닐까 해요. 관광객들은 수많은 블로그에서 언급한 로키 마운틴 베이글 가게를 캔모아에서 꼭 들러야 할 명소로 알고 성지 체험하듯 들르실텐데요. 이제 진짜 그만!!!!!! 별 맛없는 그곳보다 훨훨훨씬 맛있는 찐 프랑스 베이커리류를 맛볼 수 있는 Canmore 베이커리 핫플!!! Le Fournil Bakery를 들르시기 바랄게요.
하이웨이 1을 타고 캔모아 이정표를 보고 들어서는 동네 초입에 위치하고 있어요.
2024년 5월 현재 베이커리 앞 도로 확장 공사 중이라 네비에서 알려주는 입구는 막혀있어요. 일단 베이커리 위치 확인하시고 차를 돌려 건물 뒤쪽 주차장으로 가셔서 주차하시면 됩니다.
깔끔하고 모던한 매장 분위기예요.
기다란 쇼케이스 앞쪽으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공간도 준비되어 있어요.
바게트, 애삐, 깜빠뉴까지 그냥 보기만 해도 완성도 높은 하드 롤류가 진열되어 있고요.
전통 프랑스 베이커리니깐 크루아상 빠지면 너무나 섭섭하죠.
먹음직스러운 멍키 브레드도 있고요.
달콤함과 고소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너무너무너무 맛있는 페이스트리들도 있어요.
프랑스 전통 베이커리답게 달콤함을 책임질 케이크류도 제법 구색을 갖추고 있고요.
진한 프렌치 억양이 섞인 영어를 하는 언니들을 보니 여긴 찐 프랑스 레시피 베이커리가 맞구나!! 하는 믿음이 생기면서 맛에 대한 기대치가 한껏 높아져요.
캔모아 핫플 이곳!!! 포장지마저 예쁘다며^^ ㅋㅋㅋㅋㅋ
여기 르포닐 Le Fournil 베이커리에서 제일 맛있는 건 바로 아래 사진에 있는 햄+버터 샌드위치에요. 잠봉 뵈르!!!!!!!
햄 몇 장에 버터 챱챱 바른 게 다인데 도대체 이게 왜 이렇게 맛있지??????? 왜 말도 안 되는 이 맛이 뭘까? 했더니 바로 빵이 맛있는 거였더라고요. 잠봉 뵈르 맛에 반해서…… 먹던 샌드위치 내려놓고 다시 들어가서
에피를 사 와요. 한쪽 뜯어서 맛을 보니!!!! 와~~ 정말 다 필요 없고 이 집은 바게트 맛집이었어요.
잠봉 뵈르에 심봉사 눈이 띄었으니 다른 빵도 맛을 봅니다. 블루베리 페이스트리도 캘거리 어느 유명 베이커리보다 훨씬 맛있어요.
베이커리 앞 바깥에 놓은 테이블에 앉아서 경치 구경을 하며 빵 삼매경에 빠졌어요.
경치가 정말 예술이죠?
바로 눈앞에 펼쳐지는 로키산을 바로 보며 먹는 맛있는 빵과 커피는 내일 죽어도 여한이 없을 그런 맛과 분위기였어요.
베이커리 내부는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두었어요. 계산대 바로 앞에 있는 크루아상 귀걸이!!
진정한 방순이 들을 위한 귀걸이 아니겠어요????? 너무 사고 싶은 마음 굴뚝이었고요. ㅋㅋㅋㅋ
각종 소스류, 로컬 잼들, 캔모아에서 만들고 판매하고 있는 로컬 로컬 한 제품들이 많아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고요.
발로나 핫초코 가루도 있고 초콜릿도 있고요.
캐나다 여행 오셔서 많이 사가지고 가시는 메이플 버터 가격도 나쁘지 않았어요. 세일하는 잼들은 30% 이상하고 있어서 $7정도에 시중에서는 구할 수 없는 잼을 득템할 수도 있었고요.
여기 Le Fournil 베이커리는 바게트 맛집이니 집에 오늘 길에 바게트 한 줄 사 와요. 다음날 바싹하게 구워서
버터 올려 먹어요. 이틀이 지나도 노화현상도 안 나타나고 구수하면서 감칠맛 폭발하는 이 바게트!! 진짜 뭐죠? 바게트에 미원이라도 넣었나???? 앨버타 통틀어 바게트 맛은 비교불가 여기가 1등입니다.
캔모아 가셔서 아직도 로키마운틴 베이글 가실 거예요?????
진짜 미키가 말씀드리는데 가지 마세요!!!! 진짜 맛 별로예요. ㅠㅠㅠㅠㅠ 물론 개인차가 있겠지만 진심 여기로 가세요. 캘거리에서 일찍 출발하셔서 Le Fournil 베이커리 들리셔서 잠봉 뵈르와 페이스트리 드시고 산뜻하게 밴프 관광해보세요. 밴프 여행이 수천만배 즐거워지실 거예요. 암요!!! 장담합니다!! 🙌🙌
Le Fournil Bakery
위치 : 아래 지도 확인해 주세요.
영업시간 : 오전 7:30- 오후 3:00 (시간 체크는 구글에서 다시 해보세요)
휴일 : 매주 화/수
주차 : 베이커리 뒤쪽 무료 주차 가능
Le fournil Bakery101-1205 Bow Valley Trail, Canmore, AB T1W 1P5 캐나다
날씨도 좋고 어디론가 훌쩍 다녀오고 싶은데 엄두가 안 나세요?
걱정 마세요!!! 미키가 있슴돠^^
아침에 할 일 하고 캘거리에서 9시즈음 출발해서 경치 구경하고 캔모아 가서 눈알 튀어나오게 맛있는 잠봉 뵈르 한입 물고 빠리지앵마냥 바게트 한 줄씩 어깨에 끼고 캘거리 다시 돌아오는 미키 투어도 있어요. 아랫글 보시고 오픈챗으로 연락주세요^^
캘거리에 사는 이점 맘껏 누려보자고요.
우린 심심하면 캔모아에 빵 먹으러 간다!!!!!!!!!
캔모아에서 베이글은 이제 그만!!! 이 글을 보시고 Canmore 핫플 전통 프랑스 베이커리 Le Fournil 을 가시기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