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캐나다 웨스트젯항공 탑승실적 델타항공 마일리지로 적립하는 노하우 대공개

캐나다 웨스트젯항공 탑승실적 델타항공 마일리지로 적립하는 노하우 대공개

캐나다 제2의 항공사인 웨스트젯 WESTJET은 아직 3대 항공 동맹사에 속해있지 않고 독자적으로 4개 항공사와 제휴 관계를 맺고 있고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웨스트젯의 제휴 항공사 중 한 곳인 델타항공에 마일리지 적립하는 노하우 대공개해 드릴게요. 어디서 어떻게 바꾸지? 이미 웨스트젯으로 지정했는데 어쩌지? 궁금해하셨던 분들 어렵지 않으니 잘 따라와보세요.

웨스트젯과 제휴 관계인 4개 항공사는?

현재 웨스트젯은 델타항공 DELTA, 에어프랑스 AIRFRANCE, 네덜란드 항공 KLM, 퀀태스 에어웨이즈 QUANTAS Airways 이렇게 4곳과 상호 마일리지 적립 또는 마일리지 이용(리딤)에 대한 제휴를 맺고 있어요.

웨스트젯과 델타항공의 제휴는?

웨스트젯과 델타항공은 탑승 마일에 대해 상호 적립은 아주 간단해요.

웨스트젯 탑승 —> 델타항공에 마일 적립 가능

델타항공 탑승 —> 웨스트젯에 마일 적립 가능

마일 적립뿐 아니라 웨스트젯과 델타항공 티어 멤버들 간 교차 혜택을 볼 수 있게 유지하고 있어요.

수하물을 포함해서 좌석 지정, 우선 보딩, 라운지 이용까지 상대방 항공사에서 이용할 수 있고요.

웨스트젯 티어 —-> 델타항공 탑승 시 혜택

델타항공 티어 —-> 웨스트젯 탑승 시 혜택

웨스트젯 탑승 마일을 델타항공으로 적립하는 이유는?

캘거리 인천 직항 웨스트젯 소식을 전하면서 웨젯 탑승 마일리지 적립은 델타항공으로 하시라 추천드렸어요.

이유는 델타항공이 단거리 노선 마일 발권에 아주 큰 강점을 가지고 있거든요.

도쿄 – 인천 구간

인천 – 발리 구간

인천 – 대만 구간 등등

델타항공에서 단거리 노선 마일 발권을 할 경우 보통 23KG 수하물 2개까지 포함되는 비행 편이 대부분이라 수하물 가격만 고려한다고 해도 완전 이익이고요. 편도 한 장당 대략 2-3만원 정도의 세금만 지출하면 되니 어쩌면 거저 항공권 하나 손에 쥐는 득템의 경우가 생깁니다. ^^

웨스트젯 탑승 마일 델타항공으로 적립하기 노하우 3가지

  1. 예약 시 델타항공을 지정하기
  2. 예약 이후 Manage Trips에서 수정하거나 공항에서 적립 요청하기
  3. 탑승 후 적립하기

이렇게 3가지 방법으로 나누어지는데요.

위의 방법 순으로 자세히 살펴볼게요.

1. 예약 시 적립하기

예약창에서 이름과 성별 등 개인 정보를 쭉쭉 입력하다 보면 하단에 ‘Loyalty Program’ 부분이 나와요.

이곳에서 델타 에어라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2-1. 예약 이후 Manage Trips에서 수정하기

1)홈페이지 상단에서 Manage Trips을 지정하고요.

2)Manage Flights 선택합니다.

3)세부 페이지가 뜨면 하단에 Edit Guest Details에 들어가서

4) Travel Preferences에 델타 항공을 지정하고 리워드 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2-2. 공항 체크인 카운터에서 요청하기

이미 웨스트젯 번호를 입력하고 발권을 한 상태에서 홈페이지에서 수정을 못했다면, 탑승 당일 공항 체크인 카운트 직원에서 수정 요청하면 됩니다. 이때 델타항공 번호를 정확하게 직원에게 전달하시면 됩니다.

3. 탑승 후 적립하기

발권 당시에 웨스트젯 리워드 넘버를 넣은 상태에서 탑승 후 델타항공으로 적립은 불가능합니다.

만약 발권 당시에 어떠한 리워드 넘버도 넣지 않은 상태라면 탑승 후 델타항공 홈페이지에 가서 Missing Reward 페이지에 가서 적립을 요청하면 됩니다.

주의할 점 노하우 대공개

웨스트젯 탑승 마일을 델타항공에 사후 적립할 경우에 꼭 유념해야 할 부분이 한 가지 있어요.

혹시라도 탑승 후 이 포스팅을 보시고 ‘아!! 나도 적립해야지!! 하면 그때는 늦어요. 즉!!!

항공사 계정 생성 : 탑승 전

탑승 마일 적립 : 탑승 전후 상관없음

위의 2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항공사 계정 생성은 무조건 탑승 전에 이루어져야 해요.

계정을 미리 만들어둔 상태면 탑승 전후 사후 적립은 문제가 없어요.

하지만….. 계정을 탑승 이후에 만든 경우엔 사후 적립은 불가능합니다.

미키의 결론

  1. 웨스트젯 탑승 마일은 델타항공에 적립하면 유리하다
  2. 웨스트젯 항공권 발급 시 델타항공으로 지정을 못했을 경우엔, 홈페이지상에서 수정하거나 탑승당일 공항 카운터에서 수정하면 된다
  3. 델타항공 계정은 웨스트젯 탑승 이전에 만들어야만 적립이 가능하다

오늘은 캘거리 인천 직항을 앞두고 웨스트젯 탑승 마일을 어떻게 델타항공으로 적립하는지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고, 꼭 주의해야할 점에 대해서도 노하우 대공개해봤어요. 항공사 계정은 꼭 탑승전에 만들어야지 사후 적립이 가능하다는거 기억하시고요. 이미 발권한 경우라도 홈페이지에서 수정하는 방법도 있고 탑승 당일 카운터에서 요청하는 방법도 있으니 잊지마시고 마일리지 델타항공에 적립 하시고 귀한 마일리지 요긴하게 사용해보도록 해요.

유익한 정보였다면 공감과 따뜻한 댓글도 부탁드릴게요.

[출처] 캐나다 웨스트젯항공 탑승실적 델타항공 마일리지로 적립하는 노하우 대공개|작성자 원더풀미키


미키하니

안녕하세요. 원더풀미키의 미키하니입니다.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