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인천 캘거리 뉴욕 여행하기 : 에어캐나다 이원구간 초특가 항공권 구입. 캐나다 미국 동시 여행

인천 캘거리 뉴욕 여행하기 : 에어캐나다 이원구간 초특가 항공권 구입. 캐나다 미국 동시 여행

며칠 전 #캐나다 맘 카페에 한 질문이 올라왔었어요.

캘거리에 거주하시는 그분의 질문은 다음과 같았어요.

“한국에서 캘거리 가는 거보다 왜 더 먼 뉴욕까지 가는 티켓이 훨씬 싸요?

이 질문에 여러 개의 답변이 달렸지만 딱히 정답이다!! 싶은 대답이 없어서^^

그래서 미키가 준비했습니당.

에어캐나다를 이용한 캘거리행 티켓 초특가로 구입하기!!!!

이걸 하려면 멀티 시티 항공권 발권, 즉 이원구간 발권을 알아야 해요.

이원구간 발권이란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거예요.

이원구간 발권이란!!

나의 최종 목적지를 경유지로 정해서 발권하는 룰이에요.

이게 뭔 소리야? 하고 이해가 안 가신다고요?

캘거리에 거주하는 미키의 경우 한국에서 캘거리에 온다!!! 하면 인천 – 캘거리 노선으로 티켓을 구입하게 될 거잖아요? 목적지!! 즉 집이 있는 곳이 캘거리니깐요.

그런데 이때 목적지를 맨 마지막에 넣는 게 아니고 중간에 경유지로 넣는 거죠.

위의 이미지에서 보시듯이 분명 목적지는 캘거리인데 티켓 발권을 인천 – 캘거리까지 하지 않고 캘거리는 경유지로 하고 뉴욕을 목적지로 넣는 거죠.

이게 바로 이원발권, 멀티 시티 발권, 편도 신공, 꼬리 붙이기라 불리는 발권 룰이에요.

이제 이해되셨죠?

이원구간 발권 왜 해요?

여행 좀 다녀봤다!!! 여행 좋아한다!!! 하는 분들께는 진짜 꿀꿀꿀팁인거죠.

  1. 같은 돈으로 한 개의 여행을 더 만들 수 있다👍
  2. 심지어 더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다👍👍
  3. 성수기 추가 금액을 피할 수 있다 👍

캘거리 거주민 인천 출발 이원구간 발권해 보기

캘거리가 목적지! 즉 집이 캘거리인 경우 인천에서 출발해서 캘거리까지 온다고 했을 때를 가정해 보면요. 캘거리는 캐나다니깐 에어캐나다를 이용할 확률이 90% 이상이에요.

임의로 날짜를 6월 10일 출발해서 내년 1월 2일에 리턴하는 경우를 알아봤어요. (날짜는 충분히 변경 가능해요)

  1. 인천 – 캘거리 왕복으로 발권했을 경우 : $1778

에어캐나다 탑승

2. 인천-캘거리-뉴욕-캘거리-인천으로 발권했을 경우 : $1176

에어캐나다 탑승

위의 2가지 차이와 금액이 느껴지시나요????????

안 느껴지시면 곤란한데!!!!! 흠 ^^

결론만 대충 봐도 $600이 저렴한데 뉴욕 여행까지 갈 수 있는 게 보이시죠?

이원구간 초특가 구간 다시 한번 살펴볼까요?

날짜 조정은 얼마든지 자유롭게 가능해요.

잠시 한국에 갔다 6월 10일에 집이 있는 캘거리로 돌아와요. (캘거리에 인천 가는 편도 편은 아래에 설명)

캘거리에서 천국 같은 여름을 보내고 심심할 때 즈음 잠시 뉴욕을 일주일간 여행을 다녀와요.

캘거리에서 바쁜 일상을 열심히 보내고 연로하신 부모님을 뵈러 한국을 다니러 가요. 2025년 1월 2일에요.

이런 스케줄로 캐나다 국적기 에어캐나다로 움직이는데 일반 왕복보다 $600이나 저렴하고 뉴욕 왕복이 한 장 더 생긴다면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안 할 이유가 없는 거겠죠?

위의 한국 방문 날짜를 1월 2일로 한건 현재 발권 가능한 가장 늦은 날이 내년 1월 2일이기 때문이에요.

이원구간 초특가는 긴루트에 따라 가격이 결정돼요.

이게 무슨 얘기냐면요.

인천 – 뉴욕 왕복 금액이 저렴한 날을 기준으로 해야지 초특가 항공권을 구할 수 있다는 얘기예요.

인천-캘거리-뉴욕-캘거리-인천

이 구간으로 검색할 때

인천 – 뉴욕 금액이 제일 저렴한 날을 먼저 잡고, 이후에 캘거리 – 뉴욕 구간을 정하면 돼요. 국내선 이동(미국까지는 캐나다에선 국내선) 구간의 날짜는 금액에 크게 영향이 없거든요.

아래 예시를 보시면 더 이해가 빠를 거예요.

3월 19일 출발을 예로드니 위의 6월 출발보다 약 $300 정도 비싸죠? 그래도 단순 인천 -캘거리 왕복보다는 훨씬 싼 금액이에요.

이원구간 발권 단순 왕복으로 하면 금액은 더더더 저렴해져요.

캘거리에서 일 열심히다고 잘 지내다, 한국 들어갈 때 뉴욕 여행하고 한국을 간다면?? 훨씬 저렴해진 요금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캐나다에 사는 우리에겐 적합한 티켓이 아닌데요? 하실 수 있어요.

오늘 이 포스팅을 왜 했냐면요.

웨스트젯 편도를 이용한 이원구간 초특가 연결해 보기

웨스트젯이 지금 설날 세일 중이잖아요.

이 와중에 여름 성수기 요금이 이렇게 버젓이 남아 있는 거죠. 웨스트젯으로 편도 발권을 해서 한국을 가시고요. 마침 6월 19일에 저렴한 요금이 있네요.

7월 15일에 에어캐나다를 타고 캘거리에 오셨다 중간에 뉴욕 여행도 한번 하시고 한국에 또 가고요.

이렇게 이용하시면

$1697로 편도 총 5번의 여정을 만들 수 있게 돼요.

중간에 뉴욕 왕복 여행은 완전 공짜로 생기게 되는 셈이죠.

이원구간 항공권 초특가로 구입을 위해서 꼭 필요한 건?

물론 여유로운 시간과 여행을 즐기는 마음이 제일 중요하겠고요.

무엇보다 끊임없는 검색이 뒷받침 되어야 할 거랍니다. 이 모든 루트가 그냥 뚝딱 나오는 게 아니고요.

여행이 여행을 만드는 거라 여행을 즐기고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께는 정말 꿀같은 발권인 거죠.

인천 – 뉴욕행을 예시로 한 거는요.

작년부터 에어캐나다와 유나이티드 에어라인이 뉴욕 노선을 두고 가격 경쟁을 하고 있고요. 그래서 유독 다른 지역보다 뉴욕행이 여름 휴가철 성수기에도 고작 천 불 정도의 금액이 나올 수 있는 이유가 바로 이것 때문이에요.

미키의 결론

이원구간 발권룰을 이용하면 무궁무진 활용할 수 있고요. 특히 금전적으로 많은 절약이 가능하게 돼요.

여행이 또 다른 여행을 만든다는 단점(?)도 있지만 여행을 즐기시는 분들께 참 유용한 발권룰이랍니다.

예시를 여러 번 읽어보시고 도시와 날짜를 바꿔가면서 시뮬레이션을 돌려보세요. 꼭이요

유익한 정보였다면 공감과 따뜻한 댓글도 부탁드릴게요.

✅ 이웃추가와 새 글 알림 설정을 하시면

미키의 핫딜 소식과 깨알 정보를

빠짐없이 받아보실 수 있어요.

[출처] 인천 캘거리 뉴욕 여행하기 : 에어캐나다 이원구간 초특가 항공권 구입. 캐나다 미국 동시 여행|작성자 원더풀미키


미키하니

안녕하세요. 원더풀미키의 미키하니입니다.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