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2024년 레이크루이스 아이스매직 : 극과극의 날씨로 안타까운 조기종료. 캐나다 록키 Lake Louise Ice Magic 둘러보기

2024년 레이크루이스 아이스매직 : 극과극의 날씨로 안타까운 조기종료. 캐나다 록키 Lake Louise Ice Magic 둘러보기

오늘은 레이크 루이스에 다녀왔어요.

어제 오후부터 밤새 #캘거리 에는 눈이 내렸고 도로 사정은 엉망이었지만, 조심조심 달려서 #레이크루이스 로 향했어요.

체감온도 -50을 육박한다고… 기록 경신한 한파가 찾아왔다고 떠들썩했던 게 엊그제였던 거 같은데, 어느새 날은 또 너무 더워져서 한낮에는 영상 10도까지 올라가는 이상한 날씨가 캘거리에 이어지는 요 며칠이었어요.

몇 주 전부터 레이크 루이스 #아이스매직 행사가 있다는 이벤트 소식을 접하고 이번 주도 행사가 있는 거 같은데…. 왜 이렇게 조용하지? 시내는 영상 10도이지만 캐나다 록키에 있는 레이크 루이스는 춥겠지!!!! 하고 작은 희망을 품고 갔는데요. 망 ㅠㅠㅠㅠㅠ

4년 만의 공백을 깨고 오랜만에 신나게 기획되었던 2024년 #ICEMAGIC 행사는 원래 이런 계획이었어요.

2024 레이크 루이스 아이스매직 행사 개요

  • 주제 : “Moments of Bliss in Banff National Park”.

  • January 26 – 27: View the carvers in action as they create ice sculptures for the 2024 Ice Magic Competition.
  • January 28: Award Ceremony announcing the 2024 Ice Magic Competition winners plus a live carving demonstration.
  • February 2 – 4: View the completed ice sculptures and witness live carving demonstrations.

  • 8팀 참가

  • 30시간의 경연

이렇게 진행될 예정이었던 행사가…..

따뜻한 날씨로 2024년 행사 조기종료 결정. 이후 스케줄 취소

예상치 못한 따뜻한 날씨로 얼음조각들이 녹아내려 보수가 불가능한 상태가 되어 철거하기로 결정

이런 안타까운 소식을 전해주었어요.

2024년 수상 작품 둘러보기

극과 극의 날씨로 인해 조기종료되어 안타까운 아이스 매직이지만 그래도 수상 작품을 둘러봐야죠. banfflakelouse.com에서 발표한 작품들을 보면 올해 1등 상은 아래 작품이에요.

예쁜가? 흠!!! 난 모르겠다.

@banfflakelouse.com

오른쪽에 있는 건 2등 작품이고요.

흠!! 2등 작품도 멋진지 모르겠고요.

@banfflakelouse.com

아쉽게도 4년 만에 열린 2024년 아이스 매직의 작품을 볼 수 없었지만요. 오랜만에 방문한 눈이 펑펑 내리는 캐나다 록키 레이크 루이스는 너무 아름다웠어요.

호수의 일부는 이렇게 얼음이 녹아 거울처럼 나무들을 비춰주고요.

맑은 투명한 속살을 보여주고 있었어요.

2월 한겨울의 #lakelouise 에서 이런 맑은 물을 보다니요. 진짜 지구가 아프긴 한 거죠.

눈이 펄펄 내리던 2024 년 2월의 캐나다 록키 레이크루이스 모습이에요.

극과 극의 날씨로 조기종료돼 버린 아이스 매직 행사장이었지만, 샤또 레이크루이스 호텔에서 마련한 ICE BAR도 무료입장할 수 있었어요. 원래는 티켓 구입한 사람들만 입장이 가능한 곳이었거든요.

한 개의 아이스 블록이 300파운드나 되는 거대한 아이스 조각 20개로 만들었다는

아이스바의 모습이에요.

원래는 섬세하고 선명한 조각선이 나타났어야 했지만, 따듯한 날씨로 인해 녹아내려버렸어요.

너무 안타까운 모습이었지만, 그래도 신기 방기했답니다.^^

피날레를 장식해야 하는 아이스 매직 하이라이트 행사는 볼 수 없었지만 얼음조각들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정교하고 참 예쁘죠?

눈 내리는 2월의 레이크 루이스에서 얼음조각을 열심히 카빙하고 있는 작가님

슬슬 형태를 잡아가는 아이스 조각들

banfflakelouise.com에 실린 작품들 몇 가지 둘러볼게요. Rober Massey의 사진이에요.

@banfflakelouise.com

@banfflakelouise.com

눈이 계속 내려서 언 손을 녹이려 샤또 레이크루이스 호텔 안으로 들어가 봐요. 호텔 로비에는 변함없는 웅장한 샹들리에가 있고요.

오랜만에 구경하는 아케이드도 재미났어요.

요즘 캐나다 록키 레이크루이스 기프트샵에서는 이런 레트로 느낌의 포스터를 많이 팔더라고요.

엽서도 너무 예쁘고요. 딱 취향 저격이에요.

포스터 너무너무 예쁘더라고요. 한 장에 대략 $35-50 정도였고요.

만약 아이스 매직 행사가 진행되었다면 오후부터 조명을 비추는 행사를 했을 테고 레이크루이스 주차장에 주차하지 못하고 스키장에서 셔틀로 이동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겠지만요. 조기종료로 인해 불편하지 않게 호수 앞에 바로 주차한 걸 감사하게 생각해야 할까요?

내년에는 이상기온없이 행사를 온전히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하면 2025년 아이스매직 행사를 기다려봅니다.

유익한 정보였다면 공감과 따뜻한 댓글도 부탁드릴게요.

✅ 이웃추가와 새 글 알림 설정을 하시면

미키의 핫딜 소식과 깨알 정보를

빠짐없이 받아보실 수 있어요.

[출처] 2024년 레이크루이스 아이스매직 : 극과극의 날씨로 안타까운 조기종료. 캐나다 록키 Lake Louise Ice Magic 둘러보기|작성자 원더풀미키


미키하니

안녕하세요. 원더풀미키의 미키하니입니다.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