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거리 최고의 부자동네 브리태니아 2 : 부자들이 사랑하는 아름다운 공원 리버데일/ 샌드비치 공원
1편에서 브리태니아의 지리적 위치와 현재 부동산 금액 동향 등에 살펴봤었는데요.
2편에서는 브리태니아를 감싸고 있는 엘보우 리버 주변으로 펼치진 캘거리 최고의 정말정말 아름다운 공원인 리버데일과 샌드비치 공원을 소개 드리려 해요.
자~~~ 미키와 함께 떠나볼까요? 히얼위고
네이버 지도에서 검색해 보면 이런 결과물을 보여주네요.
캘거리 리버데일 공원으로 검색해 봤어요.
Riverdale Park, Calgary, AB T2S 1M5 캐나다
좀 더 자세히 구글맵에서 검색 볼게요.
어제 포스팅했던 캘거리 부자동네 브리태니아를 감싸고 있는 게 보이시죠? 공원 주변으로는 맑디맑은 엘보우 강이 흐르고요.
캘거리 부자동네 브리태니아의 전반적인 내용이 궁금하시면 여기 클릭
동네 초입에 위치한 리버데일 브릿지!
2013년 홍수로 인해 재 건립 10주년 다리에요. 구글 리뷰에는 흔들 다리로 표현되어 있지만, 절대 흔들 다리 아니랍니다. ㅋㅋㅋ
캘거리 브리태니아의 화려한 부자 집들을 구경하며 들어가면 엘보우 리버 패쓰웨이를 만나게 돼요.
이게 딱히 구역이 나눠진 건 아니고 리버데일 공원 안에 있는 길을 부르는 명칭이에요.
공원 안내판이 있어서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모습을 볼 수도 있고요.
바닥은 눈이 반짝이고 해는 하늘에서 빛을 내려주고 정말 축복 가득한 2024년 1월의 어느 날 풍경이에요.
잘 포장된 엘보우 패쓰웨이를 따라 들어가면 샌드비치 다리를 만나게 돼요.
이 다리를 건너면 앞쪽으로 샌드비치 공원이 펼쳐지고요.
반대쪽에서도 한번 살펴볼까요?
샌드비치 브릿지를 건너가면 정말 어메이징 퐌타스틱한 경치를 구경하실 수 있어요.
너무너무 아름다우니 사진으로 쭉쭉 보실게요.
장담컨대 캘거리 시내에서 제일 아름답지 않을까? 생각해요. 캘거리 한복판에 있지만 자연을 오롯이 즐길 수 있거든요.
지난 몇 주 마이너스 50도까지 육박하던 캘거리의 한파 때 강물은 이런 얼음을 만들어냈네요.
이 얼음조각들을 보며 ‘알래스카를 왜 가?’ ‘여기가 알래스카인걸?!!’ 하며 대리만족도 해보고요.
잘 조성된 산책로를 따라 걸어가다 보면
곳곳에 안내표지가 잘 되어 있어요.
캘거리 엘보우 리버 근처에 위치한 리버데일/ 샌드비치 파크는 송어(Trout)의 산란지라고 해요.
내용을 자세히 읽어보면 송어들이 자갈들 사이에 알을 낳고 그 알들이 자갈들 사이에서 부화하니 자갈들이 치어들에게는 중요하다!!!! 그런 내용이네요.
이보다 더 깨끗할 수 없는 물을 보시면 송어들이 알을 낳겠구나!!! 싶고, 보존해야겠다!!라는 맘이 뿜뿜 생기실 거예요.
겨울이라 앙상한 Birch(자작나무)들만 볼 수 있지만, 여름에는 얼마나 또 아름다울지 너무 기대되는 캘거리 브리태니아안의 공원이에요.
리베데일/ 샌드비치 공원 주변으로는 오프리쉬 도그 파크(강아지 목줄을 풀어두고 자유롭게 뛰어다니게 하는 곳)가 여러 곳 위치하고 있어요. 그래서인지 강아지를 데리고 산책을 즐기는 주민들이 정말 많고요.
영상으로 그 느낌 한번 보실게요.
공원 곳곳에는 매네 있게 즐겨달라는 안내문도 있어요.
벌금이 생각보다 비싸네요. 강아지 배변물을 치우지 않았을 때는 $250의 벌금을 물린다고 해요.
리버데일/ 샌드비치 공원에서 흔하게 만날 수 있는 철창 두른 나무의 모습이에요.
이렇게 철장 두른 나무들은 왜일까요?
궁금하시쥬?
미키 투어와 함께하시면 그 해답을 알려드립니다. ㅋㅋㅋㅋ
나무들은 왜 철창 옷을 입고 있을까???
길 따라 쭉쭉 걸어가면 다양한 바베큐 자리들(예약 필수)이 있고요. 이렇게 제대로 된 어린이 놀이터도 있어요.
리버데일/ 샌드 비치 공원은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작은 언덕 위로도 쭉 이어져 있는데요.
캘거리 다운타운이 한눈에 들어오는 위치이기도 해요.
사진으로 얼핏 느껴지시나요?
언덕 위의 대저택들!!!
언덕 위의 브리태니아 부자들^^
언덕 위로 올라가서 내려다본 리버데일/ 샌드비치 공원의 모습
언덕 위로 올라오니 어마 무시하게 넓은 개 공원이 펼쳐져 있더라고요.
한낮에 개들과 여유롭게 산책하는 사람들이 족히 100명은 넘어 보였는데, 그들의 직업은 뭐길래 이렇게 낮에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까? 브리태니아 부자들이라 그런가? 하는 이유 있는 상상도 해봤어요. 부자들의 여유 있는 시간도 잠시 엿보았고요. ㅋㅋㅋㅋ
높은 산 정상은 아니지만 역시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은 뻥 뚫리는 시원함이 있어요.
춥지도 않은지 강물에 풍덩하는 강아지들도 볼 수 있었고요.
어마무시한 규모의 개공원을 뒤로하고 다시 리버데일 공원 쪽으로 내려가기로 해요.
계단이 있고 눈이 녹아 미끄럽지만 옆쪽으로 보조 장치가 되어있어 수월하게 내려올 수 있었어요.
내려오는 길은 또 다른 풍경이 펼쳐지더라고요.
정말 사랑스러운 풍경입니다.
마치 깊은 산속에 들어온듯한 느낌의 길?
이 정도 풍경과 만날 수 있다면 굳이 멀리 나가지 않아도 충분히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브리태니아는 여러모로 최고의 위치라 생각돼요.
다운타운까지 5킬로 남짓의 최적화된 위치에,
이런 자연을 온몸으로 즐길 수 있는 공원이 집 근처로 바로 펼쳐지고, 맑디맑은 엘보우 리버가 흐르는 최고의 위치에 최고의 학군을 가진 곳!!!
2024년 1월 겨울 어느 날 따뜻한 햇살을 맞으며 두 분과 미키 투어를 함께 했어요.
여러분도 미키와 함께 ‘부자동네 탐방하기’ 함께 해보시렵니꽈??
‘부자동네 탐방하기’는
브리태니아 저 대저택들 구경 —> 리버데일 공원에서 힐링하기 —> 근처 히든 스팟에서 식사 : 이런 스케쥴로 진행돼요.
캘거리 최고의 부자동네 브리태니아 1. 화려한 주거지 둘러보기와 캘거리 집값 알아보기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글을 봐주세요.
이어지는 3편에서는 인근 핫 스팟들과 상업 시설들을 둘러볼게요.
유익한 정보였다면 공감과 따뜻한 댓글도 부탁드릴게요.
✅ 이웃추가와 새 글 알림 설정을 하시면
미키의 핫딜 소식과 깨알 정보를
빠짐없이 받아보실 수 있어요.
[출처] 캘거리 최고의 부자동네 브리태니아 2 : 부자들이 사랑하는 아름다운 공원 리버데일/ 샌드비치 공원|작성자 원더풀미키